|
|
±³Àå ÇѹÎÇü ÀÌ¹Ì ¿¹°ßµÇ¾ú°í ÁøÇàµÇ°í ÀÖ´Â ÇÁ·Î½´¸Ó (prosumer, ¼ÒºñÀÚÀÌ¸é¼ »ý»êÀÚ°¡ µÈ´Ù´Â ÀǹÌ) ÀÇ ¼Ò¿ëµ¹ÀÌ´Â Áö±ÝÀÇ ¼¼°è°æÁ¦ÀÇ È帧À» Èçµé¾î ³õ°í ÀÖ´Ù. ¿ì¸®°¡ ¿øÇÏµç ¿øÇÏÁö ¾Êµç °£¿¡ ±â¼ú°ú Á¤º¸ÀÇ ÈûÀº »îÀÇ ¹æ½ÄÀ» ¿ÏÀüÈ÷ ÀçÆíÇÑ´Ù. ´ÜÀûÀÎ ¿¹·Î ¿À´ÃÀÇ ´Ù¾çÇÑ ¼Ò¼È ¹Ìµð¾î ȯ°æÀº °ú°ÅÀÇ ÀüÅëÀû ¹æ½Ä°ú´Â º»ÁúÀûÀ¸·Î ´Ù¸£´Ù. ±×·¯Çϱ⿡ º¯½ÅÀ» ÇÏÁö ¸øÇÑ ¼¼°èÀû ±¼ÁöÀÇ ±â¾÷µéÀÌ Çϳª µÑ ¿ª»çÀÇ µÚ¾È±æ·Î »ç¶óÁö´Â »ç°ÇÀÌ ¸ðµÎ¸¦ ¸Å¹ø ³î¶ó°Ô Çß°í ¶Ç ÁøÇà ÁßÀÌ´Ù. ÀÎÅͳÝÀÇ ¹ß´Þ°ú ¼Ò½º¿ÀÇ ½Ã´ë (Á¦Á¶ ¹æ½Ä µîÀÌ °ø°³µÇ°í ¸ð¹æÇÒ ¼ö ÀÖ´Â ½Ã´ë) ¸¦ ¸ÂÀÌÇÏ¿© °Å·¡ ºñ¿ë°ú ºñÁî´Ï½º À庮ÀÌ ³·¾ÆÁö¸é¼, »ó´çÇÑ ¾ÆÀ̵ð¾î¿Í âÀǼºÀ» °®Ãá ¼ö¸¹Àº ¼Ò±â¾÷µé°ú °³Àε鿡°Ô Æ÷À§¸¦ ´çÇ߱⠶§¹®¿¡ ±Þ¶ôÀÇ ¼Ò¸ê ±â¾÷ÀÌ µÈ °ÍÀÌ´Ù. Àڶ󳪴 ³» Àڳడ °æÀï·ÂÀ» °®Ãßµµ·Ï ±³À°ÇÏ·Á¸é, º¯ÈÇϴ ȯ°æ ¼Ó¿¡¼ Àý¸ÁÇÏÁö ¾Ê°í ¿ªµ¿ÀûÀ¸·Î ÀÚ½ÅÀ» °ü¸®ÇÏ°í ½º½º·Î ´ëóÇÏ¸ç ´É·ÂÀ» Å°¿ï ¼ö ÀÖ´Â »ç¶÷À¸·Î ±³À°ÇÔÀÌ ¿ÇÀ» °ÍÀÌ´Ù. ±×·¯¹Ç·Î ¿À´ÃÀÇ ½Ã´ë´Â ¹°·Ð ¹Ì·¡ÀÇ È¯°æ±îÁö °í·ÁÇÏ¿© Ä¿¹Â´ÏÄÉÀÌ¼Ç (Áö½Ä°ú ¼ÒÅë) ´É·ÂÀÌ ¶Ù¾î³¯ ¼ö ÀÖµµ·Ï ÷´Ü Áö½Ä±â¹ÝÀ» ´ÙÁ®¾ß Çϸç, À¯¿¬ÇÑ »ç°í¸¦ °¡Áø ÀÎÀç·Î ÀÚ¶óµµ·Ï ºÎ¸ðÀÇ °ü½ÉÀÌ ÇÊ¿ä·Î ÇÑ´Ù. |